티스토리 뷰
얼마 전까지도 여드름이라고 하면 청소년기, 젊음의 상징이라는 생각이 팽배했습니다. 청소년기에 2차 성징을 맞이하게 되면서 생겨나는 호르몬의 문제가 여드름을 쉽사리 유발시키는 탓에, 중고등학생 정도가 되면 피부 문제로 고민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는 게 사실이었습니다. 그렇다고 하여 여드름이 청소년만의 전유물이 되는 건 아니었습니다.
호르몬이 안정화가 될 때가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계속된 재발하는 여드름으로 고통을 받는 분들도 계셨고, 성인이 된 이후 여러 가지 요인으로 뜬금없이 여드름이 올라온다고 토로하게 되는 일도 있었습니다. 어느 쪽에 속해 있건, 시청역여드름한의원으로 내원을 하시면 치료와 관리까지 섬세히 받아 보실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씀을 드립니다.
트러블이 올라왔고 시간이 흘러도 잠잠해지지 않는 경향을 보이면 해당하는 부위에 연고를 이용하기도 하고 일부러 건들지 않고 가라앉기를 기다리면서 나름 대로의 관리를 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소극적인 대응만으로는 개선이 되지 않고 오히려 자꾸 퍼지거나 악화가 되어 재발을 하는 모습을 보이게 될 수 있겠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신체 내부적인 요인으로 인해서 문제가 존재하게 되는 것은 아닌지 고민해 보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명동리아한의원으로 걸음을 하시게 되면 어째서 트러블이 올라오고 있던 것인지 원인에 대해서도 살펴 드리면서 관련한 치료를 도와 깨끗하게 회복이 될 수 있게끔 보탬이 되어 드릴 것이라고 말씀을 전해 드렸습니다.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은 화장품이라든가 스트레스, 그리고 잘못된 세안 방식 등을 꼽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한의학에서는 그보다 집중해서 살펴야 하는 게 상부로 밀집되는 열이라고 말했습니다. 몸 안에 있는 열 에너지가 다양한 원인으로 하여금 균형이 깨지게 되면서 위쪽으로 몰려들어가게 될 수가 있었는데요.
이로 인해 두피나 얼굴, 가슴과 등 쪽으로 피부의 온도가 높아지게 되면서 여드름이 올라오기도 했고 상태에 따라서 지루성 피부염 같은 문제가 찾아오기도 하는 거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므로 여드름을 포함해 다른 피부 질환의 예방을 위해서라도 시청역여드름한의원에서 열 쏠림 현상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이 과정에서 도움이 되어 드릴 수 있는 방안이 여드름 한약 처방을 시행하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현재 본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여드름 한약이 가지고 있는 특징은 지속적으로 복용을 하게 된다면 내부의 균형을 맞춰 주면서 상부로 쏠렸던 열도 내려 줄 수 있다는 데에 존재하고 있었는데요.
이것을 통해 불안정한 안쪽의 상태를 개선해 주기만 한다면 그것을 통해 여드름 또한 자연스럽게 재발을 예방할 수 있게 될 거라고 시청역여드름한의원은 말씀을 드렸습니다. 개인의 체질 등을 고려하면서 처방이 내려진다는 점에 대해서도 같이 안내해 드리오니 참고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물론 이미 올라와 있는 여드름도 같이 개선을 해야 하는 부분 중 하나였습니다. 이에 대한 것은 압출치료 등을 통해 회복을 꾀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압출치료는 환자분의 피부 상태를 고려해 적정 수준의 강도로 지그시 압박을 하면서 진행이 되었는데 피부에 큰 자극이나 손상이 맞닿지 않도록 신경을 쓰면서 회복을 이룰 수 있게끔 보탬이 되어 드리기 위해 노력한다는 점을 시청역여드름한의원이 강조하여 말씀 드리오니 같이 참고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여드름은 심리적인 스트레스까지 크게 축적되게끔 만들 수 있는 질환이었습니다. 그런 데다가 염증성 여드름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나중에는 문제가 되는 곳에서부터 흉터가 생기고 자국이 남기도 하여, 걱정도 커지고 괴로움도 커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런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서라면 치료를 진행하여 문제가 되는 상황을 달래 주는 것이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충분히 안정이 되는 상태를 볼 수 있도록 하고 이후에도 피부가 말끔하게 유지가 되도록 다채로운 도움을 드릴 예정이오니 참고하셔서 관리받아 볼 수 있게 노력해 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